반응형

경주 호텔 추천 코오롱 호텔 방문 후기

반응형

경주 코오롱 호텔 방문을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해 여기저기 정보를 찾아다닐 필요 없이 실제 사용자들의 방문 후기를 모아봤습니다. 이 분들의 방문 경험을 통해 이곳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볼 수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되실 듯합니다.

 

 

경주 코오롱 호텔 정보

 

세계10대 유적지 중 하나인 경주 불국사 앞, 고전과 현대적 분위기가 어우러진 호텔로경주고속버스터미널에서 차로 25분, KTX 신경주역에서 차로 30분이 소요됩니다.


불국사와 1분 거리로 인접해 있으며 석굴암까지 차로 15분, 안압지, 첨성대, 교촌한옥마을 등은 차로 20분 거리에있어 경주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기 편리합니다.


9홀의 퍼블릭 골프코스를 비롯한 다양한 시
설 구비되어 있으며, 호텔 2층 '더찬란'에서는 정갈한 한식 메뉴를, 3층 '한공간'에서는 경주 남산 전경을 감상하며 일품요리와 칵테일 등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경주 코오롱 호텔 첫 번째 방문자 후기

 

코오롱호텔, 어릴 때 가족들과 와보고 제 가족이 생긴 후 다시 또 방문했네요. 경주에 여러 호텔이 있었지만 침대나 조식때문에 코오롱호텔을 선택했어요! 7개월 아기가 있어서 침대 2개를 원했는데..너무 좋았어요. 보통 호텔은 더블1, 트윈1 침대인데..제가 선택한 룸은 더블침대가 2개이고 높은 침대가 아닌, 평상?에 있는 저상형 침대인데 낙상위험이 있는 높은 침대가 아니여서 너무 좋았어요. 중간에 있는 매트리스를 한쪽으로 밀면 평상 공간이 확조가 되서 거기서 놀았네요^^

 



화장실엔 샴푸. 바디워시. 핸드숍이 있었구요. 놀란게....샤워기를 틀면 향기가 나요 ㅋㅋㅋ알고보니 비타민 캡슐 샤워기였어요^^샤워하고 나니 몸이 부들부들해진 느낌까지!전 8층이였는데 뷰가 너무 좋았어요! 낮도 밤도 너무 이뻤네요^^

제가 방문한 날은 비가 와서 바깥 산책을 못했지만 로비층에 키즈존도 있고 지하에 있는 피큐어 등? 이 있어서 구경하기 좋았네요 아~ 듣던대로 조식이 굿!!! 다른 호텔에 비해 메뉴도 많고 움식 맛도 맛있어서 몇 접시나 먹었네요 ㅋㅋㅋㅋ1박이 아쉽지만 담에 또 올께요!

 

 

경주 코오롱 호텔 두 번째 방문자 후기

 

함산의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자연 속의 있는 호텔입니다. 사우나와 객실에 공급되는 암반수의 수질도 훌륭합니다. 객실도 새롭게 단장되어 있어 투숙에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다만 욕실을 포함한 전반적인 객실 청소가 미비해 보였어요.

대부분 골프나 사우나 이용하는 가족 단위로 많이 방문했더라구요~ 대충 리뷰는 보고 가서 방바닥이 시멘트에 페인트 칠해져있다는 거랑 방음이 안된다는 사실은 알고 방문했어요! 혹시나 방 바꿀 수 있냐고 물어봤는데 리모델링 이후 모든 방이 다 그렇다고 얘기해주셔서 그냥 사용했는데 뭐.. 생각보단 괜찮았어요^^ 

 



방바닥이 따뜻해지진 않고 히터로 방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데 피부가 너무 건조해서 끄고 잤어요ㅠ 그리고 달빛포차는 너무 좋았지만 음식이 비쌌고 조식이나 다른 시설 이용하라고 편의점에 라면 하나 없는 건 좀 그렇더라구요...삼각김밥 이런 종류도 없고 밥은 조식이나 달빛포차 이용해라 이런 느낌??ㅋㅋ

그리고 욕실용품은 바디워시랑 핸드워시 끝! 냉장고에도 물 4개 끝! 드라이기 있지만 스킨로션이나 빗 하나도 없습니다ㅋㅋㅋ 말만 호텔이지 사실 부대시설 없으면 그냥 모텔이에요~ 가성비 좋게 하루 자는 건 괜찮지만 재방문은 고려해볼 것 같네요 현실적인 리뷰 보시고 제대로 챙겨서 방문하세요.

 

 

경주 코오롱 호텔 세 번째 방문자 후기

 

지난 여름 지인 가족과 첫 방문에 만족해서, 이번 겨울 결혼기념일을 이 곳에서 하면 좋겠다 싶어 재방문 했어요. 한 달 전에 쿠폰과 포인트들 그리고 각종 할인쿠폰 사용으로 아주 저렴하게 예약했답니다. 이번에 배정받은 방은 523호로 더블침대가 두개 있는 패밀리 슈퍼트윈입니다. 방 평수는 타호텔들과 비교했을 때 좁지만, 창이 있어 갑갑하다는 느낌은 없었어요. 이 호텔의 장점과 특이점들을 적어볼게요.

좋은 점)
1. 호텔이 고급져 보인다. 입구, 로비에서부터 뭔가 블링블링.
2. 온라인 체크인 시스템을 이용하여 프론트에서 체크인 내역만 보여주고 바로 열쇠를 받았다.
3. 방 안에 시스템 에어컨이 있어 개별 냉,난방이 가능하다.
4. 미니 냉장고 + 생수 지급
5. 작은 창이 있어 정원뷰와 일몰을 구경할 수 있다.
6. 레스토랑, 사우나, 수영장, 야외정원, 1층 피규어 전시장 등 부대시설 이용 가능.
7. 파노라마 레스토랑 일몰뷰가 정말 멋져요.

*특이점>
1. 방 안 바닥 - 신발 벗을 수 없음. 슬리퍼는 비치되어있으나, 아이들의 경우 어려움이 있을 듯.
2. 36개월 이하로 인원추가 무료. 36개월 이상 아동 인원추가금 포함.
3. 뭔가 오래된 듯 하면서도.. 아닌것 같기도 하고…
4. 개별 어메니티 없음. (핸드워시. 바디워시. 샴푸 비치되어있음.)
5. 방음이 좋지 않음. (방문 아래 틈이 있어 복도에서 이야기 하는 소리 다 들림, 다른 방 물 사용소리 들림.)
6. 로비에 프론트, 레스토랑(커피숍), 상품판매대, 편의점, 키즈시설 있음. (키즈 시설은 관리가 잘 되지 않은 듯 보였어요. 인형들이 더럽…)

저희가족은 원래 파노라마 레스토랑 달빛포차를 위해 방문한 것이기 때문에, 방과 다른 부대시설에 대한 불편한 점은 딱히 없었어요. 달빛포차 이용시간은 2시간으로 맥주나 막걸리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고, 안주 및 식사들 가격이 조금 있는 편이지만- 뷰값과 분위기 값으로 따지자면 나쁘지 않아요. (특히 일몰 때 정말 멋져요.) 여름에는 라이브로 공연해주셨는데, 어제는 공연이 없어서 좀 아쉬웠네요. 그래도 남편이 레스토랑에서의 편안함과 분위기로 재방문의사 있다고 합니다.

 

경주 코오롱 호텔 네 번째 방문자 후기

 

경주 불국사와 석굴암을 여행지로 할 때 경주 코오롱 호텔을 숙소로 정한 건 매우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관광지와 숙소가 가까워서 아주 편합니다 첫째날은 비가 왔지만 들째날엔 날이 개서 예전 수학여행을 추억하며 불국사와 석굴암 구경을 잘했습니다 일단 호텔 4성급 생각하지마시고, 세월이 있으니 기대하지마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보일러는 아주 빵빵합니다(very good!)

 

주차는 전쟁입니다 본관 건물 쪽에 주차 못하면 맨아래 주차하고 올라와야해요ㅠㅠ그냥 유스호스텔 이용하는게 나을 듯 합니다 패밀리 온돌 이용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유스호스텔하고 큰 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현관문 열고 들어와서 미닫이 문 열면 온돌방에 tv 하나, 벽걸이에어컨 하나입니다 참고하세요

 

 

경주 코오롱 호텔 다섯 번째 방문자 후기

 

세 번째 경주여행. 10년도 더 지난 기억속에 경주를 떠올리며 올 여름 휴가지로 경주를 찾았어요. 양동마을 경유해서 시내 맛집에서 점심을 먹고 대릉원 관람 후 체크인 했어요 호텔 입구 주차장은 골프회원 전용이 반정도 차지 하고있어서 입구 쪽 주차는 첫 날만 가능하고 내리막길을 따라서 내려가면 더 많은 주차가 가능했어요.

불국사를 걸어서 이동할 수 있을 만큼 가까운 거리에 있는 게 장점 이었고 수영장은 이용하는 가족 단위 아기들이 많아서 깔끔하게 포기하고 가져간 수영복은 펼쳐 보지도 못했네요 무엇보다 관광하며 너무 배부르게 먹고 다니느라 달빛포차를 이용하지 못하고 온 게 너무 아쉽네요

 



여름이면 늘상 다니던 바닷가가 아닌 경주 관광이 이렇게 즐거울 수 있었던건 중간중간 휴식을 할 수 있는 숙소 덕분이라고 생각해요. 이용 후기에 낡았다, 어둡다 불평 많았던 분들은 경주가 관광지로써 얼마나 오래 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지 생각해봐야 할 것 같아요. 다른 사람들의 악성 후기로 염려 했던 마음은 객실 정리를 도와주시는 친절한 직원분들로 인해 첫날 해소 되었어요.

 

정원이 산책하고 배드민턴 치고 애들 뛰어놀기 좋게 잔디로 잘 꾸며 졌어요 3층 키즈 클럽도 무료네요. 사우나와 수영장은 추가 비용있어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외출 하는동안 연박 정비도 너무 잘 되었고 즐거웠던 경주여행에서 제 휴식을 책임져준 숙소에 고마움을 전해봅니다♡ 

 

 

경주 코오롱 호텔 여섯 번째 방문자 후기

 

불국사랑 석굴암 근처에 있는 숙소에요 모르고 예약하긴했으나 석굴암 불국사 가기에는 굉장히 좋은 위치에 있네요 다만 핫플레이스 근처와는 거리가 좀 있으니 경주에 며칠 묵으신다면 하루씩 묵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숙소 자체는 괜찮았어요 가격이 높은 편이 아니라 살짝 의심했는데 꽤나 괜찮았습니다 다만 방음이 좀 안되는 점ㅋㅋ 감안해야할 것 같아요

 

문이 도어락이 아니라 자물쇠로 된 방문? 같이 생겼습니다 아이랑 같이 오는 경우는 아무래도 리조트가 괜찮을 것 같아요 샴푸 냄새가 되게 좋았어요 아 근데 여기 편의점에 없는게 되게 많고 불친절하다고 해야하나... 그냥 밖에서 들어오는 길에 사와야할 것 같아요

 

 


경주 켄싱턴리조트 방문 후기

 

경주 켄싱턴리조트 방문 후기

경주 켄싱턴리조트 방문을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해 여기저기 정보를 찾아다닐 필요없이 실제 사용자들의 방문 후기를 모아봤습니다. 이 분들의 방문 경험을 통해 이 곳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볼

bbucketlist.tistory.com

 

실제 방문자들의 경주 코오롱 호텔 방문 후기 참고하셔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